QUICK MENU

gotop
검색

회원체험기

복뇌수련 8/11 장기힐링마사지전문가과정 1회차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8/11 장기힐링마사지 전문가 과정 1회차

 

정말 기다렸던 장기힐링마사지 강습. 타오월드를 오게된 계기도 장기힐링마사지였다.

 

1회차를 수강하고 개인 실습한 소감으로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이다.

 

장을 눌러주는 것이 어째서 피부제독인지 모르겠다. 장이 피부와 밀접한연관이 있는걸까?

팔괘 실습을 할 때는 손 모양을 어떻게 하고 어떤 위치에 놓아야 되는지 헷갈렸는데 손모양은 시술자 편의대로하면 되는 것 같다. 다음주차 때 다시 확인해봐야겠다.

배꼽 누르는 순서도 헷갈려서 강의 끝나고 질문을 했는데 순서는 상관없다고 하셨다. 그렇다면 여기에서 생기는 의문은 그럼 교재에 나온 순서는 뭐지?

 

개인실습은 지인을 대상으로 했는데 이 지인은 평소 마사지를 많이 받고 몸이 탄력있게 말랑한 상급의 몸이라 할수 있다.

딱딱하게 굳은데가 딱히 없어서 해주는 재미는 느끼지 못했고 마사지 매니아인지라 컴플레인적인피드백이너무 많아 힘들었다.

 

개인실습을 하고 느낀 점은 일단 내 마사지 템포가 매우 빠르다는 것, 힘이 들어간다는 것(힘을 빼기 어려움), 배꼽을풀 때 손가락을 세우지 말고 살짝 눕혀야 하는데 자꾸 세우면서 시술을 하고 손가락 위치 감각이 없다는 것, 맨손으로 맨몸에 시술을할 때 살이 쓸려서 피시술자가 아파해하는 것

 

1회차 때 배운 것

1.    손가락과 손목 풀기

2.    시술자와 피시술자의 채널링-생기를 상호교환(?)하기 위함

3.    흔들어주기

4.    팔괘

5.    배꼽 누르기

 

일단 생각나는대로 적어봅니다.


 

등록된 댓글

반갑습니다^^ 수업 후 궁금했던 점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장을 눌러주는 것이 피부제독인 이유, 팔괘 실습할 때 손모양 등등 다음 수업 때 회장님께 질문해주세요.

벌써 개인실습도 해보셨고 하시면서 마시지에 대한 피드백도 받으셨군요. 마사지 속도가 빠르다는 것, 힘이 들어가는 것, 배꼽을 풀 때 손가락을 살짝 눕혀야하는데 손가락을 세운다는 것(이 부분은 손가락을 살짝 눕히는 게 아니라 세워서 하는 게 맞아요^^). 마시지할 때 살이 쓸린다는 것.. 기본적으로 힘이 부족하기 때문에, 마사지도 빠르게 하고 힘이 들어가지 않나 조심스레 추측을 해봅니다. 그리고 몸무게를 싣어서 하는 법을 몰라 팔힘으로만 하기 때문에 힘이 들어가는 것 같구요.

배운 내용 적어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에 궁금한 부분은 오셔서 질문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같이 화기애애한 장기힐링마사지반을 만들어보아요.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