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gotop
검색

타오몰

[건강식품 탐구 - 2] 여성에게 좋은 석류!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건강식품 탐구 - 2]

여성에게 좋은 석류!

 

 


 

9-12월이 제인 석류는 여자의 과일라 부르기에 손색이 없다. 다산의 상징이기도 한 석류는 예로부터 뭇 여성들이 즐겨 먹으며 결혼식 선물의 단골 메뉴였다. 과일 속 많은 씨가 다산과 자손번영의 의미를 지녔기에.

    

석류는 수천 년간 아시아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코란에서는 신의 좋은 선물로, 성서에서는 30회나 언급될 정도로 친근한 열매다. 문헌에 따르면 클레오파트라와 양귀비가 즐겨 먹었을 정도라 한다.

 

 


 

석류엔 엘라그산이라는 핵심 성분이 있다. 에스트로겐의 전구물질로 섭취 시 체내에서 에스트로겐으로 전환되어 여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1kg 17mg의 에스트로겐 성분 함유)

    

45세 이상 대부분의 여성이 겪는 안면홍조, 골다공증, 우울증, 생리불순 등의 어려움을 석류로서 예방하거나 줄일 수 있는 것이다.

    

가히 석류야 말로 먹는 천연에스트로겐이라 할 수 있겠다. 과거에 탤런트 이준기 씨가 선전하여 인기를 끌었던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노래가 괜히 만들어 것이 아니리라.

   

 

    

물론 여자에게만 좋은 것은 아니다. 석류의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등은 심혈관질환에 유익한 영양을 준다. 혈관 내 노폐물 제거와 함께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줄이며, 혈액순환을 도와 남성 발기부전이나 전립선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여 여성의 유방암, 남성 전립선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각종 항노화, 항염, 향균 작용에도 그만이니 꾸준한 석류 섭취로 건강에 큰 기대를 해볼 만하다.

 

 


 

석류는 스페인 산이 유명하다. 다른 곳보다 기후조건이 좋아 최적의 재배지로 스페인 석류를 으뜸으로 친다. 기왕 석류를 먹는다면 과육도 풍부하고 새콤달콤한 스페인 석류즙을 마셔보자.


 

매일 같이 마시는 커피로 위가 상하는 것보단,

상큼하고 진한 석류즙 한잔이 한결 가벼울테니!

   



석류즙 구매하기 ->

 

 


 




 

 

 

   

등록된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