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gotop
검색

참여마당

<타오기공> 배꼽단전기공의 동작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배꼽단전기공의 동작

 
 
배꼽단전은 에너지 배터리이자 발전소로서 기파워의 근원지이다. 배꼽단전은 화로, 큰솥이라고도 하며 내면의 연금술약, 즉 내단(內丹)의 공장이기도 하다.
바로 배꼽단전기공은 단전과 회음의 힘을 증진하는 기공수련이다. 배꼽단전기공에서 우리는 단전의 기압력을 높이고 장기와 근막을 강화하는 법을 배운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배꼽단전의 내적 힘을 통하여 활기찬 삶과 마음의 평화를 얻게 된다. 배꼽단전의 내적 힘은 도(道)의 마음인 인간의 근원과 우리 자신을 다시 연결시켜 주는 토대이다.
 
배꼽단전기공의 특징과 효과

 
1) 우리의 몸과 마음을 생명의 근원인 배꼽단전에 뿌리내려 주어 힘의 중심을 잡아준다.
2) 단전의 기압력을 외부압력(14.7PSI)보다 높여주어 기혈, 림프액, 척수액, 내분비샘 순환을 원활하게 해준다.
3) 호흡이 깊어져(횡격막 10㎝ 이상 하강) 폐포 사용이 극대화되면 심장 부담이 덜어져 심폐 기능이 좋아진다.
4) 복압은 자율신경절(복뇌)을 깨워 위, 소장, 대장 기능을 활성화하고 간, 신장 등 내장들을 운동시킨다.
  
 
배꼽단전 3부위의 기압력을 높이는 가압법과 두드리기, 용과 호랑이 호흡

   
1) 미소를 지으며 수회의 깊은 복부호흡을 실시한다.
2) 양손의 손가락으로 배를 누르며 동시에 숨을 토해내며 배를 납작하게 한다.
3) 먼저 배꼽단전, 옆단전, 명문단전의 세 부위 중 배꼽단전부터 수련한다.
   용의 소리(흐~ 하는 고음의 소리)를 내며 배꼽단전 부위로 숨을 들이쉰다.
   이때 항문의 앞부분과 성기관을 당겨 올리면서 동시에 손으로 하복부를 눌러 복압이 느껴지도록 한다.
   복부와 목은 기압력을 빨아들이며, 항상 횡격막을 아래로 향하게 하고 가슴은 긴장을 푼다.
4) 호흡을 멈출 수 있을 때까지 주먹을 가볍게 쥐고 배꼽단전을 두드려준다. 복압이 커지는 것을 느낀다.
5) 이제 호랑이 소리(흥~하는 저음의 소리)를 내며 천천히 숨을 내쉰다.
    숨을 내쉴 때 배꼽단전의 기압력은 유지한 채 기를 아랫배 쪽으로 지그시 밀어 넣는다.
    숨을 멈추고 내부로 부드럽게 웃으면서 단전 내부가 진동하는 것을 느낀다.
    위의 과정을 3~6회 반복하고 옆단전과 명문단전도 수련하며, 기압력이 증가되는 것을 느껴본다.
 
 
 
  
 
 
▶ 배꼽단전기공 온라인 수련강좌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컨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www.taoworld.kr 
 
 
 
 

등록된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