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gotop
검색

참여마당

<타오명상> 장기치유소리명상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장기치유소리명상

  
장기치유소리명상은 단순한 팔 운동과 발성을 이용해 내장을 시원하게 정화해 주는 명상법이다. 이 명상은 장기에 쌓인 열과 부정적 에너지를 덜어주어 스트레스를 빠르게 해소하고 소화작용을 촉진시키며 불면증과 두통, 만성 피로감을 해결해 준다. 밤에 잠들기 전 내장에 쌓인 부정적 감정을 치유소리명상으로 쓸어내면 밤새 깊은 이완과 휴식을 취할 수 있다.
  
 
1. 폐의 소리

 
자세 : 척추를 바르게 하고 의자에 앉아 손등을 허벅지 위에 올려놓는다. 폐로 미소를 보낸다.숨을 깊이 들이쉬고, 손을 눈높이까지 올리며 손바닥을 하늘을 향해 천천히 돌리면서 손을 머리 위로 밀어 올린다. 양손가락이 마주보게 하고, 팔꿈치는 양편으로 둥글게 구부린다. 팔을 쭉 펴지 말고 바깥으로 둥글게 유지한다.
 
소리 : 턱을 닫아 이빨이 가볍게 만나고 입술은 약간 벌어지게 한다. 눈을 크게 뜨고 위를 보며 숨을 들이쉰다.팔은 위와 밖으로 팽팽하게 밀고 이빨을 통해 숨을 천천히 내쉬며 '쓰으-' 소리를 고르고 길게 단 한번에 낸다.숨을 천천히 내쉬며 폐를 둘러싸고 있는 공기 주머니들이 압축되면서 과도한 열, 병기, 슬픔, 우울함이 빠져 나가는 것을 상상하고 느낀다.
 
휴식 : 숨을 완전히 내쉰 후 손바닥을 아래로 돌리면서 천천히 내려, 다시 허벅지 위로 돌아온 다음 손바닥을 위로 향하게 놓는다. 눈을 감고 폐를 의식하라. 폐로 미소를 보내며 여전히 폐의 소리를 내고 있다고 상상하라. 규칙적으로 호흡하며 폐가 밝은 흰빛을 발산하고 있다고 상상한다.호흡을 할 때마다 과도한 열기가 서늘하고 신선한 에너지로 대체되는 것을 느낀다.
  
 
2. 신장의 소리

 
자세 : 다리를 모으고 무릎과 발목이 닿도록 한다. 신장을 의식하고 신장으로 미소를 보낸다.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몸을 앞으로 굽혀 무릎 둘레에 양손을 깍지껴서 댄다.몸통을 앞으로 굽히고 등 아래를 뒤로 당기며 팔을 일직선으로 한다. 이렇게 하면 신장 부위가 튀어나오게 된다. 고개를 앞으로 들어 정면을 바라보며 아랫등으로부터 팔이 당기도록 한다. 척추가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소리 : 입술을 둥글게 하고 마치 촛불을 불어 끄듯이 숨을 조금씩 내쉬며 '추우-' 소리를 단번에 고르게 낸다. 동시에 복부를 수축시켜 신장 쪽으로 잡아당긴다.신장 주변의 근막으로부터 과도한 열, 두려움, 병기가 짜내어져 배출되고 있는 것을 상상하라.
 
휴식 : 완전히 숨을 내쉰 후 똑바로 앉아 다리를 벌리고 손등을 허벅지 위에 올려놓는다.눈을 감고 신장을 의식하며 호흡을 한다. 신장에 밝은 청색이 가득차는 것을 상상하라.여전히 신장의 소리를 내고 있다고 상상하며 신장에 미소를 보낸다.
  
 
3. 간의 소리


 
자세 : 똑바로 편안하게 앉아서 간을 의식한다. 간과 접촉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 때 손바닥을 하늘로 향하며 양팔을 쭉 편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며 천천히 양팔을 머리 위로 들어올린다. 눈도 손을 따라간다. 손가락을 깍지껴 손바닥이 천정을 향하게 한다. 손바닥의 아래쪽을 힘껏 밀어 팔을 어깨로부터 쭉 편다. 왼쪽으로 살짝 구부려 간이 부드럽게 당기는 느낌이 들도록 한다.
 
소리 : 눈을 크게 떠라. 그러면 간이 열리게 된다. 천천히 숨을 내쉬며 '시이-' 소리를 아주 부드럽게 한번에 낸다. 간의 근막이 압력을 받으면서 간의 과도한 열과 분노가 배출되는 것을 상상하라.
 
휴식 : 완전히 숨을 내쉰 후 손가락을 분리하여 손바닥을 아래로 돌리고 팔을 옆으로 내린다. 손바닥을 위로 하여 허벅지 위에 놓는다. 간에게 미소를 보낸다. 눈을 감고 간으로 호흡하며 여전히 간의 소리를 내고 있다고 상상하라.
  
 
4. 심장의 소리


자세 : 심장을 의식하고 심장으로 미소를 보낸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간의 소리와 같은 자세를 취한다.하지만 이번에는 어깨로부터 쭉 편 팔을 오른쪽으로 약간 구부려서 심장이 부드럽게 당기도록 한다.심장에 집중하고 혀가 심장과 연결되어 있음을 느낀다.
 
소리 : 입을 벌리고 입술을 둥글게 한 채 숨을 천천히 내뱉으며 한번에 '하아-' 소리를 부드럽게 낸다.심장의 열, 조급증, 거만함, 증오심을 몰아내고 있다고 상상하라.
 
휴식 : 숨을 내쉰 후 심장으로 미소를 보내며 밝은 붉은빛을 상상하라. 여전히 심장의 소리를 내고 있다고 상상한다.
  
 
5. 비장의 소리


 
자세 : 비장을 의식하고 비장으로 미소를 보낸다. 숨을 깊이 들이마시고 양손의 손가락을 명치 밑에 놓는다.손가락으로 그 부위를 압박하면서 등의 중간을 밖으로 밀어낸다.
 
소리 : 앞을 보고 손가락으로 태양신경총의 왼편을 밀면서 숨을 내쉬며 한번에 '호오-' 소리를 부드럽게 낸다.신장의 소리와 비슷하지만, 이것은 목 깊숙한 곳에서 나오는 후음이다.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고 공정심과 조화감이 살아나는 것을 느낀다.
 
휴식 : 완전히 숨을 내쉰 후 눈을 감고 손바닥을 위로 하여 허벅지에 올려놓는다. 비장, 췌장, 위장에 집중하며 미소를 보낸다. 밝은 노랑색이 이 장기들에서 빛나는 것을 상상하라.
  
 
6. 삼초의 소리


자세 : 등을 대고 누워 손바닥을 위로 하여 팔을 옆에 놓는다.눈을 감고 가슴, 태양신경총, 아랫배를 차례로 채우며 한껏 숨을 들이마신다.
 
소리 : 숨을 내쉬며 가슴, 태양신경총, 아랫배를 차례로 납작하게 만든다. 커다란 롤러가 위에서부터 아래로 눌러 민다고 상상하라. 그러면서 '히-' 소리를 한번에 부드럽게 낸다.
 
휴식 : 완전히 숨을 내쉰 후 몸 전체에 집중한다.
  
 
▶ 장기치유소리 온라인 수련강좌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컨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www.taoworld.kr 
 
 

등록된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