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ICK MENU

gotop
검색

참여마당

철삼봉 두드리기 건강법, 명심해야할 10가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철삼봉, 대충 만들어 두들기면 된다?
 
철삼봉 두드리기 건강법, 명심해야할 10가지
 

 
 


 
 
 
“철삼봉 두드리기 건강법”은 철삼봉의 단순한 형태에 비해 레벨이 높은 수련이다. 때문에 주의사항과 경고에 유의해야 한다. 장기나 머리에 지나친 에너지를 남기면 건강상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철삼봉을 사용하는 수련법은 올바른 순서에 따라야 하며 고혈압이나 심장병, 혹은 전반적으로 허약한 상태에 있는 사람은 더욱 조심스럽게 수련해야 한다. 손목에 스냅을 주어 툭 놓듯이 두드리는 것이 좋다. 아래 <철삼봉 두드리기 건강법, 명심해야할 10가지>를 잘 숙지한 다음 수련을 시작하자.
 
 
 
철삼봉 두드리기 건강법, 명심해야할 10가지
 
 
 


 



1. 멍이 들었거나 상처를 입은 곳에는 부드럽게 사용해야 한다. 통증이 더 커지고 치유가 늦어질 수 있다. 골다공증환자는 더욱 주의해서 두드리자.
2. 두드리기를 할 때는 수련에 방해가 되는 시계, 펜, 액세서리 등을 빼고 시작하자.
3. 천골과 척추는 가볍게 두드리자.
4. 머리나 목 주변을 두드릴 때는 이를 악물고 혀를 입천장에 갖다 댄다. 이가 상하거나 혀를 깨무는 일을 예방하기 위해서이다.
5. 머리를 두드릴 때에는 턱을 뒤로 빼고 머리를 돌아가며 부드럽게 두드린다.
 

 


 
 

6. 배부른 상태에서는 두드리지 않는다. 식사 끝난 후 최소 2시간 이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다. 수련 직후에도 바로 먹지 않도록 하자.
7. 수련 후, 땀이 났다고 해서 곧바로 샤워하지 말자. 물은 외부에너지를 씻어내 수련자가 저장하려고 하는 에너지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적어도 한 시간은 샤워나 목욕을 미루자.

8. 기분이 언짢거나 기운이 없을 때 본격적으로 수련하는 것은 좋지 않다. 팔, 다리, 등만 아주 가볍게 때리는 정도로 하자.
9. 철삼봉 두드리기 수련이 끝나면 충분한 휴식을 취한다. 그리고 제독과정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물을 많이 마시자.
10. 수련하는 동안 트림이 나올수록 좋다. 트림을 감추지 말고 마음껏 하라. 몸 안에 갇혀있던 가스와 독이 방출되는 것이기 때문이다.
 
 
 


 

 



  

 
 


 
 
 
 
 
 

*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컨텐츠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www.taoworld.me
 
 

등록된 댓글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